cozzin
코찐 기술 블로그
cozzin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
    • Kotlin
    • 백엔드
    • iOS
      • Swift
      • SwiftUI
      • Combine
      • Architecture
    • 개발환경
    • 세미나
    • 생각정리
    • 스터디
    • CS
      • Refactoring
      • OS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  • LinkedIn
  • 강의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Swift
  • WWDC
  • 운영체제
  • os
  • 워닝제거
  • 디자인패턴
  • CS
  • WWDC21
  • 컴퓨터공학
  • 테스트
  • darkmode
  • Warning
  • ios
  • multicast
  • 리팩토링
  • XCode
  • slide-over
  • Combine
  • Ribs
  • SwiftUI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cozzin

코찐 기술 블로그

[Swift 입문] 2. Playground 사용해보기
iOS/Swift

[Swift 입문] 2. Playground 사용해보기

2021. 1. 17. 11:15
반응형

안녕하세요 코찐 입니다.

이번에는 저희가 실습동안 사용할 playground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.

 

1. Mac OS의 App Store에서 Xcode를 설치합니다.

 

2. Xcode > File > New > Playground 를 누릅니다.

 

3. Blank를 선택합니다.

4. 플레이그라운드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, 파일명을 지정합니다. 저는 SwiftBeginner.playground 로 만들어봤습니다.

 

5. 우리의 첫번째 Playground 가 생성되었습니다.

 

6. print(str)을 입력해봅니다.

7. 파란색 실행버튼을 클릭하면, 아래 콘솔 창에 Hello, playground 가 출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이제 이곳에서 마음대로 스위프트를 실험해볼 수 있습니다.

이것저것 눌러보면서 둘러봐도 좋습니다.

 

다음시간에는 변수와 상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또 만나요!

반응형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iOS > 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WWDC21] What's new in Swift  (0) 2021.07.10
[WWDC21] Detect and diagnose memory issues  (0) 2021.07.07
[WWDC21] ARC in Swift: Basics and beyond  (0) 2021.07.04
[Swift 입문] 3. 변수와 상수  (0) 2021.01.17
[Swift 입문] 1. 우리가 Swift를 배워야하는 이유  (0) 2021.01.17
    'iOS/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WWDC21] Detect and diagnose memory issues
    • [WWDC21] ARC in Swift: Basics and beyond
    • [Swift 입문] 3. 변수와 상수
    • [Swift 입문] 1. 우리가 Swift를 배워야하는 이유
    cozzin
    cozzin
    Software Engineer

    티스토리툴바